[밀어서 먹는 요리법] 비빔밥은 청순하다.

[밀어서 먹는 요리법] 비빔밥은 청순하다.

◇ 뭐가 달라?

고추장, 양념, 설탕, 나트륨 함량 감소.

비빔밥을 먹을 때 고추장을 더 많이 넣는다. 다양한 재료를 잘 섞으려면 무시하기 어려운 기본 분량의 고추장이 필요하다. 고추장의 양을 줄이고 당뇨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두부와 혈당 급증을 막는 채소를 잘게 썬 음식이다. 두부와 채소를 소량의 고추장과 함께 섞어 저염 고추장 양념을 만든다. 짠맛이 표면에 남아 있어 고추장의 양에 비해 싱겁지 않다.

현미, 설탕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여러분이 먹는 흰밥 대신 현미밥으로 비빔밥을 만들어 보세요. 현미밥은 백미보다 당도가 낮고 혈당지수를 천천히 올리는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현미밥은 현미밥의 적어도 50%를 현미밥으로 만든 밥을 의미한다. 더 큰 효과를 누리려면 식이섬유가 많은 콩이나 당도가 낮은 귀리, 율무, 서리, 렌틸, 퀴노아 등을 섞어 밥을 짓는 것도 좋다. 현미밥은 백미보다 혈당 조절이 쉽지만 그래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양을 조절해야 한다. 또한 만성 신부전이 있는 경우 칼륨이 많은 현미밥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맛과 영양이 풍부한 봄나물.

봄이 온다는 소식을 전해주는 봄나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나는 난기, 대양, 취나물, 방풍나물을 사용했습니다. 차가운 메밀은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합니다. 소금과 취나물은 비타민 A, 칼륨, 칼슘이 풍부합니다. 그것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빈혈과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풍기를 예방한다는 뜻의 방풍약초는 인슐린 분비를 돕는 성분인 쿠마린이 풍부해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좋다.

◇ 재료 및 조리법  

기본재료 – 현미 140g, 냉이 40g, 취나물 40g, 방풍야채 40g, 소야 15g, 달걀 1개, 소금 약간

저염 고추장 – 고추장 1작은술(5cc), 양파, 버섯, 호박 등 잘게 썬 야채 2작은술(10cc), 데친 두부 으깨기 3작은술(15cc), 스테비아 약간, 올리고당 1작은술, 참기름 약간

1. 깔끔하게 손질한 난기, 취나물, 방풍약초를 살짝 데쳐 소금으로 버무린다.

2. 깨끗이 손질한 간야는 2cm 길이로 썬다.

3. 위의 재료를 섞어서 저염 고추장을 만든다.

4. 계란 후라이를 만드세요.

5. 밥 위에 준비한 봄나물과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저염 고추장을 넣어 버무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