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姙娠 妊娠)한 유방암 환자들이 안전한 보존 방법(方法)을 찾아냈다.

임신(姙娠 妊娠)한 유방암 환자들이 안전한 보존 방법(方法)을 찾아냈다.

여성 암 환자가 향후 임신(姙娠 妊娠)에 대비해 체외에서 난자나 배아를 보존하기 위해 인공 난자를 유도해 난자를 채취하기 때문에 여성 호르몬 수치가 높아진다. 여성 호르몬의 수치가 높을수록 암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다(有). 최근, 국내 연구원들은 이 숫자에 알맞은 가격을 발견했습니다. 과흡수는 과도한 여성호르몬을 유도할 때 사전에 (正答)정확하게 예측해 安全(안전)한 시술의 기초(基礎)가 된다.

최근 가임기 여성이 유방암, 자궁내막암 등 여성 호르몬 관련 암 (診斷)진단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有). 환자들은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治療(치료) 전에 그들의 난자나 배아를 얼린다. 이를 위해 과도한 배란이 유도되고, 여성호르몬이 正常(정상)보다 높게 상승하면(爲) 암 진행이나 재발의 잠재적 위험(危險)이 있다. 국제적인 지침은 여성 호르몬의 증가를 최소화하기 위해 레트로졸이라는 약을 제안한다.

구승엽 서울(徐鬱)대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여성 호르몬 의존성 암 환자의 과폭발 위험을 예측했다. 연구팀은 2009년부터 2019년까지 서울대병원 불임보전센터에서 달걀이나 배 어린이 해소를 실시한 유방암·내막암 환자 96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실시했다. 연구에 따르면 레트로졸을 복용해도 호르몬 (羞恥)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환자는 36명(21.9%)이었다. 초기 과잉유도 수준이 높을 경우 완성(完成)시간에 비正常(정상)적으로 상승할 危險(위험)이 높았다. 특히 초기값 84.5pg/mL (以上)이상에서는 危險(위험)이 약 5.4배 증가했다.  레트로졸을 사용하면(爲) 여성 호르몬 (羞恥)수치가 비정상(正常)적으로 증가할 수 있다(有). 이 연구는 여성 호르몬 의존성 암 환자들에게 안전(安全)한 범위(範圍)를 제공한 첫 번째 연구였다. 구 교수는 “레트로졸을 늘리거나 과흡수 유도 약물을 줄임으로써 여성호르몬의 비정상적 증가를 막을 수 있는 방안을 고민(苦悶)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미국 공공과학도서관(圖書館)의 공식 학술지인 “플로스 원”의 최근 호에 실렸다.

이상으로 임신(姙娠 妊娠)한 유방암 환자들이 안전한 보존 방법(方法)을 찾아냈다. 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